티스토리 뷰

여름철 모발 관리법




여름은 야외 활동이 다른 계절에 비해 많은거 같아요. 바닷가나 계곡, 이외에 다양한 놀이들로 휴가를 즐기는데요. 그래서인지 장시간동안 자외선에 노출되기가 쉽답니다. 보통 사람들은 얼굴과 몸 피부의 자외선 차단을 하기 위해 자외선 차단제를 챙겨바르곤 하죠. 하지만 두피나 모발이 자극받는 것은 생각조차 못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래서인지 우리들의 두피와 모발에 빨간불이 켜진 여름철!! 각별히 주의를 하는게 좋습니다.




자외선 노출로 인해 우리의 모발은 색깔이 변하기도 하고, 탄력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특히나 건조한 모발보다는 젖어 있는 상태의 모발이 더 손상이 크다고 해요.. 강한 자외선이 장시간 사용하는 헤어드라이기 같은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아요. 특히 탈모로 고생하는 분들은 더욱더 여름철 자외선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이유가 두피에 직접 닿는 자외선이 모낭을 손상시키기 때문이죠. 머리숱이 적은 사람들도 마찬가지구요.




그렇다고 해서 자외선을 피해다닌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일이구요 대신 관리를 잘해주신다면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유지할 수 가 있으니 너무 걱정하시지 마세요^^ 첫 번째로 물놀이를 한 후에 머리를 감을 때, 깨끗한 물에 미지근한 온도를 지켜주세요!! 




수영장의 소독약에 들어 있는 화학성분이 모발을 손상시키고 건조하게 만든다고 해요. 그러므로 물놀이를 하신 후, 너무 뜨겁거나 너무 차가운 물보다는 미지근하고 깨끗한 물로 모발과 두피를 구석구석 깨끗이 씻어줘야 합니다. 그런 후, 머리를 잘 말려주셔야 세균이 번식하지 않는다는 점도 잊지 말아야 해요!!


두 번째는 양산과 모자를 이용하여 자외선 차단을 해주는 것입니다. 모자는 머리를 감지 않았을 때나 편안한 복장에 멋으로 착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여름철 두피와 모발의 건강을 위해서도 필수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단, 통풍을 잘 시켜줘야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으니 유의해주세요! 




양산같은 경우는 젊은 사람들이 보통 사용하진 않지만 모발과 두피의 건강을 지키고 싶다면 쓰고 다니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인것 같아요! 여름철 자외선으로부터 소중한 우리 모발과 두피를 지켜내자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