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임신을 막기위해 성관계 후 복용하게 되는 것이 사후피임약입니다.

사후피임약을 복용하면 인위적으로 체내 호르몬 농도를 10배 이상 갑자기 증가시켜 착상이 이루어지는 것을 방해합니다. 사후피임약은 성관계 후 72시간 안에 복용하여야 효과를 보며 그에 따른 부작용이 동반될 수 있으므로 주의를 기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사후피임약 복용 후 올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사후피임약 부작용의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생리불순입니다.

사후피임약을 복용한 달은 예정일 보다 일주일 가량 앞당겨 생리를 하거나 혹은 일주일에서 길게는 20일 정도 후에 생리를 하는 생리불순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시적인 생리불순인 경우에는 문제가 없지만 이로 인해 생리불순이 계속된다면 위험성이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사후피임약 부작용으로 부정출혈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요통, 골반통, 근육통이 올 수 있으며, 불안감이 드는 기분장애가 올 수도 있습니다.

현기증이 나거나 두통이 올 수 있으며 구역질, 구토, 소화불량 증세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복부쪽에 불쾌감이 들거나 복통을 호소할 수 있으며 갑자기 여드름이 올라오거나 피부 가려움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유방압통이 오거나 평소엔 없던 생리통이 오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평소보다 생리양이 급격히 많아지는 증상을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후피임약을 반복해서 복용하게 되면 난임, 자궁내막질환, 생리불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를 기해야 합니다.




사후피임약을 복용하게 되면 우리 몸 속에서는 급격한 호르몬 변화가 생기게 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호르몬이 균형을 맞춰가는데 이 과정에서 사후피임약 부작용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사후피임약 부작용은 대부분 48시간 이내에 완화되지만 간혹 다음 생리까지 지속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은 대부분 일시적이나 그 증상이 계속된다면 반드시 산부인과 검진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사후피임약을 경구피임약과 착각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사후피임약은 약국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피임약이 아니며 반드시 병원처방이 있어야 합니다.

또한 100% 피임이 되는 것이 아니며 실패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생리 예정일 보다 1주일 가량 지연이 된다면 임신 가능성이 있을 수도 있으니 검사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