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오는 날 버스를 타거나 추운곳에 있다가 따뜻한 곳에 들어갈때마다 안경에 김이 서려서 꺼벙해..지는 1인예요.

추운곳에 있다가 실내로 들어가면 안경을 닦을수나 있어서 다행이지만, 비오는 날 버스를 탔다면.. 한손에 우산, 반대손에 가방 & 교통카드.. 그리고 퇴근길 버스안 정말 발 디딜 틈없고,,교통카드는 어렵게 찍어더라도 안경에 뿌연 김이 서려있는지라 버스 한두 코스는 손잡이도 못잡고 사람들 틈에 끼여서 가고..

비올때마다 이짓을 해야 하나 싶죠. 처음 안경을 쓸때는 안경 쓴 사람이 참 멋져보여서 썻다마는..




안경 김서림 방지하기 "주방세제로 안경 씻어주기"

안경을 주방세제로 씻어주면 된다는 말을 듣고 방법들을 찾아봤는데 정말 효과가 있는거 아니겠어요. 당장에 씻어주고 연습삼아 라면을 끓여먹고 김이 서리나 안서리나 봤더니 ㅋㅋ 김이 안셔려요! 이제 비오는 날도 안 꺼벙해 질것같아요.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볼까요?^^




물에 중성세제를 풀어서 거품을 충분히 내주세요. 저는 처음에 주방세제를 바로 안경에 닦는건줄 알고 했는데 왠지 안경 알에 기스나는 느낌도 들고 찝찝해서 찾아보니 원포인트 생활상식에 완전 잘 설명을 해두더라구요.

여기서 중성세제는 그릇 씻는 퐁퐁, 트리오 이런걸 말해요. 양푼이에 중성세제를 넣고 손으로 확확 저어서 거품을 내주시면 되요.




물에서 안경을 비벼주는게 아니라 안경알이 물에 잠긴 채 앞뒤로 흔들어주기만 하면 되요. 전 이참에 안경 씻는다 샘 치고 안경다리를 접어서 흔들어서 씻어줬어요. 전 거품을 얼마나 냈는지 사진보다 더 많은 거품이..거품 샤워 했네요.

안경 알은 비비지 말고 흔들어만 주고 안경테랑 코받침대는 손으로 문질문질 해주시면 되구요.




전 3분정도 흔들어 준 후 물에 헹구기를 했는데, 수압이 너무 쌔면 안경알에 상처가 아니까 흐르는 물을 약하게 해서 오래도록 헹궈주는게 좋아요.

특히 안경 받침대 등의 사이사이를 잘 씻어주세요. 동생도 따라하다가 안경 나사가 하나 풀리고 ㅎㅎ

그리고 헹구는 물은 찬물에 씻어주는게 좋다고 해요. 뜨거운 물에 씻게 되면 안경 코팅에 손상을 줘서 균열이 생길수 있다고 하드라구요.




다 씻어준 안경은 안경전용 수건으로 물기를 닦아주세요. 전 안경을 오래 쓰다보니 대충 휴지에 닦아주는데 이러면 안경알 손상이 심하다고 하니까 꼭 안경 전용 수건으로 닦아주세요. 전 얼굴광대가 크다보니 안경알 아랫쪽에 항상 파데가 묻어서 휴지를 썻는데, 얼마전 안경 수건 6장을 샀어요. 일주일 돌아가면서 닦아줄라고 ㅜㅜ 코받침대 말고 광대로 안경 받치고 다니는 꼴..





이렇게 중성세제로 씻어준 안경은 정말 김이 안서려요. 진짜 신기하죠?

이유는 주방 세제 속 계면 활성제가 렌즈에 보호막을 형성해서 안경 김서림을 방지해 주는 거래요.

이렇게 간단한걸 모르고 그 고생을 했다니..




그리고 인터넷에 안경 김서림을 방지하는 다른 방법이 있는데 샴푸, 물, 소금을 섞어서 안경에 뿌려주는 방법이 있는데, 이방법 도 안경에 김이 서리는 것은 방지 할수 있지만, 소금이 렌즈 투과율을 떨어뜨려서 해질녁이나 밤에 앞이 잘 안보일수 있다고 하니 쓰지 말아야 겠어요.

또, 알카리성 샴푸나 비누는 렌즈의 코팅을 벗길수 있으니 사용하지 말아야 겠어요.

이렇게 안경을 씻어주고 난후 한 3일은 효과가 있는거 같아요. 안경 개월수에 따른건지는 모르지만, 4일쯤 되는날 되니까 조금 뿌옇게 되는 느낌이 들더라구요.그러면 그날 저녁 또 트리오로 씻어주면 되니까~

이제 비오는 날도, 라면먹을때도 안경 김서림 문제 없겠죠^^;;





댓글